• 사업공고현황
사업공고 전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세계지적재산기구(WIPO)와 공동과정 고려대에 제공
분류
사업기간
~
기타
작성자 손승욱 등록일 2005-09-02 조회수 11240
  

  한국발명진흥회, 세계지적재산기구(WIPO)와 공동

  과정 고려대에 제공

 

□ 한국발명진흥회(회장:이구택)는 WIPO(세계지식재산권기구)와 공동으로 대학생들을 위한 지식재산권 이러닝 과정을 개설, 2학기 고려대와 경남권역이러닝지원센터(부경대 등 40개대 참여)에서 학점 인정 교육을 실시한다. 

   ※ WIPO : 지적소유권의 국제적 보호와 국제협력을 위해 1967년 설립된 국제기구로 특허, 국제특허, 상표, 저작권 등과 관련된 법 제정 등 업무를 관장하고 있으며 170개 회원국이 가입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1979년에 가입하였다.


미국특허출원 세계 4위, PCT 국제 출원 7위의 국내 지재권 위상에도 불구하고, 전문 교수인력의 부족으로 지재권 과정 개설을 어려워하는 국내 대학교에 단비와 같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과정은 WIPO에서 제공하는 ‘DL-101’이라는 6주간의 지재권 이러닝 과정(특허법 등 9개 영문 콘텐츠)과 한국발명진흥회 사이버 국제특허아카데미의 ’KL-101’이라는 6주간의 지재권 이러닝 과정(‘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합쳐 12주 과정으로 이루어져있다.


□ 수강생들에게는 일반 대학 과목에서는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기회가 수강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 먼저 WIPO 출제의 에세이 시험 등 엄격한 평가기준을 통과한 학생에게는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사무총장, 특허청장, 한국발명진흥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어 수강생의 사회 진출 및 더 나아가서는 국제기구의 진출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특허벤처 CEO 특강, POSCO 등의 특허기업 현장체험 등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기업현장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청취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 특별히, 우등 수료자에게는 매년 스위스 제네바 WIPO에서 한 달간 열리는 여름학교(WIPO Summer School)에 무료 학습 기회가 주어질 예정인데, 세계 각국의 우수 대학생들과 함께 지재권을 학습하면서 글로벌 지재권 마인드을 배양할 수 있을 것이다.



□ 한국발명진흥회는 본 과정을 더욱 확대시킬 예정이며, 특허청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이버국제특허아카데미 학술교류협정대학(21개 대학)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공고 전체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 제4차 신청접수 안내
이전글 다음글 APEC, E-learning 협력파트너로 지정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하기
    만족도 코멘트
    만족도 제출버튼

    ㆍ콘텐츠 담당자 : 권용준 [경영지원실] ㆍ전화문의: 02-3459-2875리뷰이미지

발명진흥회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역삼동, 발명진흥회)

PHONE : [02] 3459-2800·FAX : [02] 3459-2999

COPYRIGHT 2014 Korea Invention Promotion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