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 C&D전략 지원사업
사업문의 전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백상운 등록일 2013-07-10 조회수 2988
안녕하세요. 이종훈 선생님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
1인 창조기업 대표입니다.

자본이 없어 직원도 없고 연구소도 없고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있는 것은 사무실, 특허권리, 특허출원과 본인의 연구개발 의지와 사업화 의지 입니다.


발명진흥회, 특허청, 중소기업청, 기술보증기금 모두가 지원사업 평가를 하는데 모두가 기업 평가 비중이 상당히 큼니다.

가지고 있는 특허기술과 사업성으로만 평가해서 지원해주는 제도는 정말 어렵나요???

기초가 있는 기업은 지원없이도 성장할 것입니다.
훌륭한 특허기술이 있고 자본이 없는 개인(기업)은 원동기가 처음 시동할 때와 같이 외부에서 한번의 에너지만 공급받으면 알아서 연료도 채우면서 계속해서 돌아갑니다.

오직 특허기술과 사업의지만 가지고 있고 아무것도 없는 개인(개인기업)은 혜택을 받는 것이 멀고먼 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
특허기술과 사업성으로만 평가해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보증연계추천 사업이 있습니다.

사업을 대략적으로 설명해 드리면,
중소기업의 보유 특허권에 대한 특허기술가치평가를 수행하고, 가치금액 내에서 10억원 한도로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발행해 줍니다.
즉, 기술보증기금에서 신청기업이 보유한 특허권의 기술가치평가를 실시하고 평가금액 내에서
기업당 10억원 한도로 보증서를 발행합니다.

다만, 평가수수료로 보조지원으로 정부에 신청하면 건당 500만원 한도(자기부담 20만원)내에서 지원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담담자(02-3459-2938)에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업문의 전체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 특허기술과 사업성 평가만으로 지원사업은 진정 없는 건가요?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어 뿐인데요....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하기
    만족도 코멘트
    만족도 제출버튼

    ㆍ콘텐츠 담당자 : 김관영 [지식재산사업화실] ㆍ전화문의: 02-3459-2928리뷰이미지

발명진흥회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역삼동, 발명진흥회)

PHONE : [02] 3459-2800·FAX : [02] 3459-2999

COPYRIGHT 2014 Korea Invention Promotion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